• 전국
  • 부산/영남

이철우 경북도지사, 도청 MZ 청렴리더와 소통에 시간 가져

청렴문화 함양과 조직문화 개선 위한 세대 간 소통으로 공감대 형성.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2-04-26 10:22
(5-1)MZ_청렴리더와_함께허는_청렴토크
(제공=경북도)
경북도는 25일 MZ 청렴 리더와 함께 부패요인의 사전적 예방과 청렴한 도정 실현을 위한 세대 간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MZ 청렴 리더와 함께하는 청렴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MZ 청렴 리더는 도청 MZ세대 공무원 30명으로 새로운 가치관을 공유하는 연결자 역할, 새로운 시각을 가진 부패요인 발견자 역할, 신규 직원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공식 창구 역할을 통해 조직의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새롭게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MZ 청렴 리더 간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세대 간 시각 차이를 좁히는 공감의 장이 됐다.



간담회장에서 MZ 청렴 리더들은 조직 내 직급,세대간 인식차이에 따른 갈등요인 등 조직 문화에 대한 개선방안과 공무원의 민원 응대 방식에 대한 진단 및 친절도 향상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내놨다.

또 내.외부 청렴 사각지대 해소방안과 신규 공무원 애로사항에 대한 보완방안 등 다양한 현실진단과 개선책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MZ 청렴 리더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앞으로도 청렴한 도정을 위해 세대 간 벽을 허무는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