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함평군립미술관, 제24회 나비대축제 기념 특별기획전

'Endless Garden_꽃의 나날들' 개최
오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서영진 기자

서영진 기자

  • 승인 2022-04-26 18:34
크기변환_사본 -_가변크기_2021
전남 함평군이 오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윤종호 작가 특별기획전 'Endless Garden_꽃의 나날들'을 개최한다.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이 3년 만에 재개하는 제24회 함평나비대축제를 기념해 윤종호 작가 특별기획전 'Endless Garden_꽃의 나날들'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일인 오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함평군립미술관 제1·2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조각가와 정원예술가로 활동하는 윤종호 작가는 이번 기획전에서 '영원한 정원'을 주제로 식물과 우레탄폼을 활용한 조각과 오브제, 영상 등이 어우러진 실내정원을 조성했다.



작가가 실제 가꾼 텃밭 정원을 모티브로 표현한 '영원한 정원'과 꽃의 시간 속에 살아가는 정원사의 일상공간을 고스란히 옮긴 '꽃의 나날들'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함평군립미술관(함평읍 곤재로 27)에서 정기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축제 기간 월요일 운영)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작품설명(도슨트)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이뤄지며 '나만의 거울 만들기' 등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정원을 산책하는 기분으로 미술관을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함평군 문화관광체육과 또는 함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평=서영진 기자 syj@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