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인천 계양구,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참가자 모집

20일부터 총 20가구 모집
전문훈련사 1:1 교육 실시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22-06-13 14:18
0613_안내문(2022년 가정방문형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2022년 가정방문형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안내문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반려견 문제행동으로 고민하는 계양구 반려가정을 대상으로 '2022년 반려견 행동 교정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목줄 미착용, 개물림 사고 등 공중문화에 대한 배려 부족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양구 주민으로 교육은 무료이며, 동물등록과 광견병 백신을 접종완료한 가구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전문 훈련사가 총 3회에 걸쳐 직접 가정에 반려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맞춤형 행동교정과 회당 60분∼90분간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동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도 지원될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로 오는 20일부터 계양구청 누리집을 통해 총 25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이 감소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관련 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