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푸드아트테라피 '우리들의 행복한 순간들'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사회참여 프로그램 진행하다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3-03-15 15:21
메인 1
“푸드아트테라피 '우리들의 행복한 순간들' 에 오신 어르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3월~4월 총 4회기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사회참여 프로그램 '푸드아트테라피 우리들의 행복한 순간들'을 진행하고 있다.

2 (5)
이번 서비스는 거동 불편과 상황적 어려움으로 복지관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의 거주지에 있는 법1동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소규모 집단형식으로 15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매 회기 주제를 정해 요리 프로그램(얼굴 쿠키, 개구리 햄버거 만들기 등)과 소감 나누기를 진행해 우울감과 고독감 감소는 물론 참여자간의 관계 형성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도모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모 어르신(84)은 "푸드아트테라피는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내가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나도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줘서 고맙다" 고 말했다.

3 (4)
김형식 관장은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돼 정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께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선물해드릴 수 있어 너무나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