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걷기 출발 직전모습 |
가족사랑 걷기대회 행사 |
가족사랑걷기 반환점 포토존에서 홍문표국회의원, 도·군의원 |
8일 예산군 예산읍 벚꽃로 일원에서 예산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은숙)가 주최한 '제20회 가족사랑 걷기대회'가 성황을 이뤘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3000여 명의 군민가족·연인·친구 등과 참석해 추억을 담는 시간을 가졌다.
쾌적한 봄 날씨 속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재구 군수, 김종하 교육장, 홍문표 국회의원, 이상우 군 의장을 비롯한 도·군의원 및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 등 여러 내빈들도 함께 걷기에 동참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탄소중립실천홍보로 포토존을 친환경 종이 소재로 꾸며 눈길을 끌었으며, 장바구니와 충남내포아이쿱의 종이팩 생수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병행해 지속 가능한 행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다채로운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준비한 관내 유관 기관·단체 및 군민 안전을 위한 자원봉사자의 협조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됐으며, 행사를 주관한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다양한 포토존 및 거리공연 등 볼거리와 체험을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은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일상 회복 이후 오랜만에 많은 군민 여러분과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도움으로 행사를 치르게 돼 매우 기쁘다"며 "화창한 날씨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긴 행복한 추억으로 오래 남길 바란다"고 밝혔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