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정읍시,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우수지자체상 수상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3-09-06 11:32

신문게재 2023-09-07 5면

clip20230906064311
전북 정읍시가 최근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정읍시 제공
전북 정읍시가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A Farm Show 창 농·귀농 고향 사랑 박람회'에서 유치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동아일보와 채널A에서 주최하는 'A Farm Show 박람회'는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를 맞는 귀농·귀촌 관련 박람회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및 가공품 등을 전시하는 한편,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정읍시만의 귀농 귀촌 정책 소개, 그동안의 성과 등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시는 농업창업자금 융자지원과 영농정착 지원, 농가 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 귀촌 학교 운영, 농촌에서 살아보기, 마을환영회, 멘토·멘티 컨설팅,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 등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추진해 예비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정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는 도시민에게 정읍시의 우수한 생활 여건과 다양한 정책을 알릴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귀농 귀촌 시책을 지속 적으로 발굴해 귀농 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