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청송군,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3-09-19 10:51

신문게재 2023-09-20 6면

보고회 개최) (2)
(제공=청송군)
산소카페 경북 청송군은 18일부터 22일까지 윤경희 군수 주재로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모색하고, 청송군의 도약과 군민의 삶에 변화를 불러올 2024년 중점 추진 사업의 타당성과 방향성 검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군은 기존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는 동시에 2024년도에는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과, 비용은 줄고 소득은 늘어나는 생산체계 구축 및 인구 유입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무게를 두고 군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과원 미세살수 장치 지원 사업과 꼭지 무 절단 청송 사과 유통을 신규 사업으로 발굴해 적극 추진한다.

또한, 인구 유입을 늘리는 청송 공공임대주택 청년 빌리지 건립, 관광객 유치와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이색 숙박 시설(청송 사과 주제 가족호텔) 조성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행정이 군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서 주민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것이며 국세 수입 저조에 따라 교부세와 국고보조금 등 자치단체 이전수입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효율적 재정 운영과 공모사업을 통한 국·도비 확보로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 8기 역점사업 추진에 전력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청송=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