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영광군, 생활체육공원 체육시설 시설개선 완료

이승주 기자

이승주 기자

  • 승인 2023-09-19 14:55
ㅇ
전남 영광군이 생활체육공원 탁구장, 배드민턴장 냉·난방기 설치 등을 실시했다./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군이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현대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생활체육공원 탁구장, 배드민턴장에 냉·난방기 설치 및 노후된 샤워장과 화장실 개보수를 실시했다.

지난 2010년 조성된 생활체육공원은 일부 시설의 노후화 진행, 실내체육시설 냉·난방시설 미설치로 체육시설 이용 시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군은 현안사업 신청을 통해 도비 5억원을 확보했으며 군비 1억원을 더해 총 6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진행했다.



탁구장 천장형 6대, 배드민턴장 스탠드형 7대 냉·난방기를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겨울과 여름철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군은 영광게이트볼협회의 의견을 반영해 게이트볼장에 냉·난방기 1대를 설치 예정이며 향후 단열 문제 등의 해결을 통해 냉난방시설 구축을 검토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시설 개선공사로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군민들에게 큰 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공원이 군민들의 건강과 즐거운 여가활동을 위한 중심지로서 체육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광=이승주 기자 131419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