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2017 19대 대통령선거

[이런 대통령을 뽑읍시다]영화배우 정준호, 인도에서도 대선 걱정

오주영 기자

오주영 기자

  • 승인 2017-04-19 16:06

신문게재 2017-04-20 3면

▲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준호가 19일 인도 코다 현지에서 촬영도중 중도일보 '이런 후보를 뽑읍시다'코너에 기고를 올렸다.
▲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준호가 19일 인도 코다 현지에서 촬영도중 중도일보 '이런 후보를 뽑읍시다'코너에 기고를 올렸다.
약속과 신용을 생명처럼 지킬 후보에 한 표
인도 교육의 메카 코다에서 메시지 전송


중도일보 독자권익위원인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준호가 인도 뉴델리에서 19대 대선에 임하는 자세와 선택 기준을 정해왔다.

정준호는 뉴델리에서 북쪽으로 차로 15시간가량 가는 인도 교육의 메카인 ‘코다’에서 TV조선 ‘공부하는 세계 여행’ 프로를 촬영 중이다. 열흘간 머물 예정이다.

최근에는 KBS2 시사 프로인 ‘정ㆍ신 이슈’의 사회를 보며 남다른 시사 예능을 뽐내고 있다.

정준호의 글이다.

이런 후보 또 없습니까!!!

과연 우리가 바라는 이상적인 대통령상은 어떤 인물일까. 강력한 지도력. 상처 받은 국민을 안아주고 포용할 수 있는 따듯한 사람,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사람, 신용이 있는 사람, 거짓말 안 하는 사람, 자기가 뱉은 말을 지키는 사람, 믿음이 있는 사람.

이쯤 되면 성인에 가까운 사람일까!!! 아니다.

앞으로 5년 동안 갈기갈기 찢어진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치유하고 따듯하게 안아 줄, 그리고 미래의 강건하고 잘 사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 최소한의 자세라 생각한다.

우리가 후보를 선정할 때 선택하는 기준이다.

은행에선 돈 빌려주고, 정확한 날짜에 돈 갚는 사람에 최고 높은 신용 점수를 준다.

그 신용 하나로 무담보에 몇 십억을 대출해 주기도 한다. 이 얼마나 약속과 신용이 중요한가의 단면을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정답은 나온 것이나 다름없다.

약속 잘 지키고, 신용 좋고, 자기가 뱉은 말을 지킬 줄 아는 사람, 정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강력한 지도력을 발휘해서 더 강한 대한민국, 더 풍요롭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한 단계 더 개량시키는 인물이 차기 대통령이어야 한다.

행복과 사랑이 넘쳐 나는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사람.

여러분 어디 이런 후보!!!

어디에 이런 후보 없습니까!!! 여러분.



오주영 기자 ojy83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