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예산군

예산 예빛봉사단, 필리핀에 3번째 도서관 건립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18-03-08 10:34
예빛봉사단이 제공한 도서관
예빛봉사단


예빛 봉사단(단장 이경효)은 지난 해 찻집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필리핀 현지에 도서관을 건립했다.

이번 봉사는 지난2월 16일부터 21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에 추진된 네 번째 해외봉사다.



이번 봉사는 이경효 단장을 비롯한 회원과 가족 12명이 참여해 30℃가 넘는 더위 속에서 필리핀 마닐라 서북쪽에 있는 바탄주 디와 등디와수정교회 내에 '디와예빛도서관'을 설치했다.

또 봉사단은 어린이 속옷과 학용품 등(200여만원 상당)을 함께 갖고 가 나눠줬으며 봉사단의 항공권과 체류비 일체를 자부담했다.

이 단장은 "가족단위 참가자들도 있었는데, 누구 하나 예외 없이 새벽 5시부터 자신의 재능과 힘을 보태며 봉사의 기쁨을 함께 했다다"며 " 예빛 봉사단은 도움이 절실한 곳이라면 지역은 물론, 국외로도 활동영역을 넓혀가겠다, 해외봉사는 소액으로도 많은 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한편 봉사단은 올해도 단원들과 후원자들의 재능과 노력봉사 그리고 후원으로 사랑의 집짓기와 집수리 등을 통한 예산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hineunki@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