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우송대-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인재육성 산학 조인식

고미선 기자

고미선 기자

  • 승인 2018-09-18 14:56
산학 조인식
우송대 존 엔디컷 총장(사진 오른쪽)은 18일 우송관 4층 강당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 조인식을 가졌다. /우송대 제공
우송대는 18일 우송관 4층 강당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 조인식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과 산학협력 프로젝트·인턴십을 운영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체의 인력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 존 엔디컷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5G 시대를 맞아 우리가 상상하는 것을 현실로 실현시켜줄 콘텐츠 기획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전문 인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우송대와 힘을 모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송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엔디컷국제대학'을 개원했으며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창의 콘텐츠 기획 및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