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군, 설 명절맞이 사랑 나눔·환경정비 등 '바쁘다 바빠!'

유희성 기자

유희성 기자

  • 승인 2019-01-31 11:05
31일(설맞이대청소_내포신도시 하천정비)
설맞이대청소. 내포신도시 하천정비.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민족의 대 명절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나눔과 대대적인 청소 등 환경정비 활동에 나섰다.

31일 군에 따르면 홍성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부터 5일간 읍내 버스승강장 57개소를 찾아 승강장 주변 쓰레기 줍기, 불법 부착 광고물 제거, 지붕·벽면·의자 등에 쌓인 먼지 등을 씻어내는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홍북읍에서도 군도4호선(홍천~당산마을 일대), 농어촌도로 102호~211호(홍북초등학교~내동마을 일대) 구간 등 굴곡이 심하거나 차량통행량이 많은 주요도로변 38㎞ 구간 및 가로수 550주에 대해 전지 작업을 실시했다.

내포신도시도 신도시시설관리사업소 전 직원이 발 벗고 나서 신경천, 신리천, 상아천 등 3개 하천의 비닐봉지, 페트병, 스티로폼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공동주택가 및 상업지역 등 시가지 주변 도시계획도로 32㎞에 대한 노면청소와 버스승강장 40개소에 대한 청소를 마쳤다.

서부면에서는 지난 29일 남녀새마을지도자회원 50여 명이 관내 29개 경로당 및 저소득 장애인, 다문화가족에게 휴지 90박스를 전달했고, 구항면에서도 24일 새마을부녀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농사지어 수확한 쌀 30포를 기탁하는 등 사랑의 손길이 이어졌다.

이효정 군 홍보전산담당관실 주무관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을 나눠주신 많은 분들에 감사드리며, 각 읍·면 환경정비를 통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다시 찾고 싶은 홍성군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유희성 기자 jdyhs@
31일(설맞이대청소_홍성읍 버스승강장 정비)
설맞이 홍성읍 버스승강장 정비. 홍성군 제공
31일(설맞이사랑나눔_구항면 부녀회 사랑의 쌀 나눔)
설맞이사랑나눔. 구항면 부녀회 사랑의 쌀 나눔. 홍성군 제공
31일(설맞이사랑나눔_서부면새마을회 휴지전달)
설맞이사랑나눔. 홍성 서부면새마을회 휴지전달. 홍성군 제공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