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공주여고, 2019 학생 생명사랑 생명존중 교육 큰 관심 보여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19-03-28 10:18
여고 생명존중교육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27일 오후 3시 30분부터 청란관에서 전교생 522명을 대상으로'2019 학생 생명사랑 생명존중 및 학생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의 주관으로 국립공주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준희 전문의를 강사로 초빙,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 문화 조성 및 자살에 대한 위기의식을 제고하고, 학기 초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Tip ▲청소년 자살의 특징 ▲청소년의 흔한 다섯 가지 자살 심리(회피심리, 보복심리, 처벌심리, 자해심리, 재결합심리) 원인 ▲무엇이 가장 위험한 예측 ▲ 청소년이 자살을 고민하는 이유 ▲ 그래도 살아야 하는 이유 ▲우리의 생명을 지키는 힘 ▲도움 요청기관 전화번호 등을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이은모 교장은 "공주여고 학생들이 생명존중 생명사랑 교육을 통해 자신과 이웃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아름다운 인성을 함양하여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