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시,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마음분석 자가진단서비스 운영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0-04-27 09:08
서산시 보건소 청사 전경
서산시 보건소 청사 전경


서산시는 27일부터 시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온라인 소통창구인 "서산시 마음건강톡"을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산시 마음건강톡'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찾아가는 우울척도 검사 및 사례관리가 어려워짐에 따라 스마트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우울척도 등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가진단시스템이다.



자가진단 시스템 운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시간적, 사회적으로 마음분석 및 상담을 꺼리던 직장인 등도 편리하게 온라인 자가진단과 상담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서산시 마음건강톡"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서산시 홈페이지에 링크를 통해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검진결과는 서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연계되어 상담 및 사례관리가 이뤄진다.

송기력 보건소장은"카카오톡 온라인 창구"개설과 마음분석 자가진단 시스템 도입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마음분석과 온라인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확대 운영 하는 등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