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SR, SRTplay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도입

방원기 기자

방원기 기자

  • 승인 2020-05-20 15:13
  • 수정 2021-05-13 15:11
에스알이벤

 

SR(SRT 운영사)이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한다.

 

수서고속철(SR)은 모바일웹 기반 승차권 예매 플랫폼 서비스 SRTPlay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들인다고 20일 밝혔다.

SRTPlay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웹 환경에서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모바일웹 기반의 승차권 예매 플랫폼' 서비스다. 철도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폭넓은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SR과 IT기업 이네이블이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SRTPlay는 승차권 구매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행자 보험, 먹거리·간식, 관광지 입장권 등 부대서비스를 함께 판매한다.

SR은 또 SRTPlay 활성화를 위해 내달 19일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회원가입·승차권 인증이벤트를 연다. SRTPlay 플랫폼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SRTPlay에서 구매한 승차권을 역, 열차에서 인증샷을 남긴 후 SRT인스타그램에 인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SRTPlay 도입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언택트(비대면)로 전환할 수 있는 사업 요소를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은 4대 전략방향으로 국민안심 안전철도 실현과 철도혁신 경제활력 제고, 차별화된 철도서비스 구현, 함께 행복한 사회적가치 확산 등을 목표로 두고 있다. 15대 전략과제로는 철도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SRT 인프라 안전성 제고, 재난안전관리체계 고도화, 함께하는 철도 안전문화 선진화, SR형 뉴딜추진, 철도기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철도운송 경쟁력 제고, 철도혁신경영 지속, 철도서비스 공공성 강화, 고객시간가치 제고 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