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천안시

천안사랑카드 홍보지원단 운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김경동 기자

김경동 기자

  • 승인 2020-07-06 11:28

신문게재 2020-07-07 12면





천안시가 천안사랑카드의 신규가입자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단을 운영한다.

천안사랑카드 홍보지원단은 온라인 홍보지원단 15명과 희망일자리 사업과 연계한 오프라인 홍보지원단 10명으로 구성돼 오는 11월말까지 운영한다.



오프라인 홍보지원단은 각 구청, 시청 민원실에서 천안사랑카드 어플 설치가 어려운 시민들에게 직접 어플 설치해 주고, 카드등록을 안내하는 등 카드를 현장에서 바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4만6000여개에 이르는 천안사랑카드 가맹점을 방문해 사용처 스티커를 부착하고 사용방법 안내 홍보물을 배부하며 각 기관, 단체, 지역 내 기업과도 연계해 '찾아가는 천안사랑카드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홍보지원단은 개인 블로그와 개인 SNS채널에 천안사랑카드 사용 후기, 혜택 등에 대한 글을 작성·게시해 천안사랑카드에 대한 정보제공과 관심을 유도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박상돈 시장은 "정보에 취약하거나 스마트폰 조작이 어려운 시민들도 손쉽게 천안사랑카드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지원단을 운영하게 됐다" 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신규 가입을 늘리고 천안사랑카드 사용 실적을 높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김경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