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

지역 상인들 고충.애로사항 청취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20-09-25 21:20
200928 조길형 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1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난 24일 추석을 앞두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에 따라 예년의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한 대규모 장보기 행사를 취소하고, 조길형 시장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를 건네는 것으로 대신했다.

그는 이날 충주사랑상품권으로 물건을 구입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의 추석 차례음식 꾸러미 구입 및 시장 물품 배송 서비스를 활용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비대면 장보기'도 홍보했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점포에 지역 주민들도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자주 이용해 달라"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역 내 전통시장 점포에 마스크 7만9680개, 손소독제 7968개를 지급했으며, 전통시장에서는 매일 자체 방역 소독을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