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서부발전,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2기 프로그램 운영

지역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 4주간 진행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1-06-29 13:43

신문게재 2021-06-30 15면

사진2
한국서부발전은 이달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지역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해 충남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환영회 모습.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이달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지역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해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부공감 오픈캠퍼스는 지역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공공기관이 지역대학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대학생 대상 직무 및 현장실습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부발전과 충남대학교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지난해 말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충남·대전·세종지역 공공기관 최초로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 12월 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1기 프로그램을 2주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2기 오픈캠퍼스는 학생들의 업무 현장에서의 직접 실습 요구를 반영하여 현장실습 과정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해,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차원에서 최소한의 인원인 8명으로 실습생을 확정했다.

이번 2기 프로그램은 3학점 정규과정으로, 충남대학교 기계, 전기공학 전공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다.

총 4주의 실습기간 중 3주는 서부발전 본사 각 부서에서 본인의 전공과 적성을 살린 OJT실습과 발전 신산업 등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1주는 발전기초 이론 교육, 모의화력 실습, 발전소 현장견학 등을 통해 실습과 교육을 병행하는 입체적 과정으로 진행된다.

김종균 사회적가치추진실장은 “서부발전은 우수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발전의 사회적 가치를 적극 이행하기 위해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서부공감 오픈캠퍼스가 우수인재 양성의 대표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올 하반기에 서부공감 오픈캠퍼스 3기 프로그램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대학으로 확대해 지역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