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미담

항공우주연, 대전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기금 기탁

이상률 한국항우연원장 500만원 기탁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22-05-16 16:33

신문게재 2022-05-17 11면

220516_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후원금 전달식 (1)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이 16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무장애놀이터 조성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사)토닥토닥 제공)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16일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힘을 보태고자 후원금 500만원을 (사)토닥토닥에 전달했다.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은 대전 서구 관저동에 올 연말 개원할 예정인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후원하는 의미에서 기금을 전달하고 병원 내에 무장애놀이터 조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무장애놀이터는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 없이, 모든 어린이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을 말한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발맞춰 장애가 장벽이 되지 않는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뜻을 모아가고 있다.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중증 장애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시기에 제대로 치료와 교육,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의료기관으로 올 12월 개원 예정이다.

김동석 (사)토닥토닥 이사장은 "전달된 이 기금은 우리 지역 공공어린이재활병원내 무장애놀이터 건립에 쓰일 예정"이라며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시민들의 관심과 정성이 모이고 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