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다문화 신문

[대전다문화] 대전글로벌미용인재양성교육부터 미용예술경연대회 은상수상까지! 무한 도전!!

우난순 기자

우난순 기자

  • 승인 2022-08-03 16:47

신문게재 2022-08-04 9면



한소_정명연사진2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대전미용교육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 대전글로벌미용인재 양성과정의 교육을 받으면서 대전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에서 헤어컬러링부문(피스) 은상을 수상한 정명연 회원을 만나봤습니다.



Q.대회에 참가하여 은상을 받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정명연님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A.저는 중국에서 온 정명연입니다. 한국인 남편을 만나 7년 정도 중국에서 살다가 남편회사 사정으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한국에서는 7년정도 살았습니다. 중학교 1학년 큰 딸과 초등학교 6학년 둘째 딸 이렇게 4식구가 살고 있습니다.



한소_정명연사진1
Q.어떻게 글로벌미용인재양성과정에 신청하게 되었나요?

A.저는 글로벌미용인재양성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소질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남편이 배우면 잘 할 수 있다고 격려해 줘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미용 교육을 받으며 힘들었던 점과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A.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수업이기 때문에 중국인 보조강사, 베트남보조강사가 있어서 잘 설명해 주셔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집에서 큰딸 머리카락을 직접 잘라 주었는데, 큰 애가 너무 만족스러워하고 미용실에 가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말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Q.교육을 다 끝마치면 자격증을 따나요?

A.다음 달에 미용사 자격 필기 시험이 있어요. 책을 보고, 앱으로 다운받아서 문제 풀이도 할 계획입니다. 일상용어가 아니라 전문적인 미용 용어가 나오기 때문에 많이 공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소_정명연사진3
Q.교육을 마치고 이후에 어떤 계획이 있나요?

A.미용사 자격증을 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먼저 미용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준비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미용사 자격증을 딴 후에는 어르신들에게 봉사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미용대회에서 은상수상하신 것을 다시한번 축하드리고 인터뷰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소(중국)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