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 일반

기련, 슬리피 함께한 '당차당 국혜영' OST '파이어' 발매

뉴스디지털부

뉴스디지털부

  • 승인 2023-12-18 11:19
기련X슬리피_COVER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싱어송라이터 기련(GIRYEON)이 슬리피(SLEEPY)와 특별한 시너지를 선보인다.

기련이 직접 작사, 작곡 그리고 가창한 국회방송 최초 웹드라마 ‘당차당 국혜영’ OST 타이틀곡 ‘Fire (Feat. SLEEPY)’가 18일 정오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에 정식 발매된다.

‘당차당 국혜영’은 인맥, 스펙은 제로지만 열정만큼은 만렙인 초선 국회의원 국혜영의 고군분투 국회생존기를 그린 작품이다. 시민과 사회를 위해 정진하는 국회의원들의 다양한 국정활동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배우 오윤아, 이태성이 국혜영, 우선건 역을 연기했다.

드라마 타이틀 곡 ‘Fire’을 노래한 기련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여 경쾌한 리듬과 파워풀한 사운드와 활기차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기련의 가창력이 더해져 드라마 ‘당차당 국혜영’의 역동적인 장면과 주인공의 성장을 담아내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고 청취자들의 가슴을 뛰게 한다.

드라마에 카메오 출연한 슬리피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긍정적인 에너지와 카리스마를 더하면서 드라마와 OST 음악 양쪽 모두 지원 사격을 톡톡히 했다.

특히 ‘Fire’는 초선 국회의원으로 열정적으로 국정활동을 하는 국혜영(오윤아 분)을 통해 시민과 사회를 위해 정진하는 국회의원들의 긍정적인 활동을 담아낸 만큼 음악 역시 듣는 이들에게 자신감과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에게 큰 용기와 힘을 전달한다.

기련은 지난 8월 더욱 성숙해진 음색과 스토리텔링으로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등 본인이 직접 작업한 ‘그렇게 서로를 잊는 거예요’와 ‘Our Last Day’를 발매했다. 화제의 드라마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아이콘(iKON) 구준회가 부른 ‘Higher’, 그룹 소디엑(XODIAC)의 ‘첫 눈(First Snow)’ 등 다양한 장르와 아티스트 음악에 작곡가, 작사가로 활약하며 곡 제작 참여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배우 오윤아, 이태성 그리고 중견 배우 정한헌, 카메오 슬리피가 출연하는 ‘당차당 국혜영’은 국회방송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월 15일부터 매주 1편씩 총 10부작이 업로드,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싱어송라이터 기련과 슬리피가 협업한 ‘당차당 국혜영’ OST 타이틀 ‘Fire’는 12월 18일 정오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아울러 유튜브와 SNS 채널 등을 통해 뮤직비디오 역시 동시 공개된다.

뉴스디지털부 webmaste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