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군다문화]2024년 다문화가정 부모교육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4-02-05 10:26

신문게재 2024-02-06 8면

홍성군다문화
홍성군가족지원센터 2024 다문화가정 부모교육
홍성군가족센터는 27일 가족어울림센터 5층 나래 홀에서 '2024년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청소년성장지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은 저서 '엄마표 소통레시피', 현재 KBS1라디오'교육을 말합시다', TBS서울 '자기주도학습상담'생방송 출연, 방송통신대 교수, 관계분석전문가, 소통관리 전문가소통문화 교육협회 대표(최숙희 교수)가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부모-자녀의 욕구를 분석하고 가정환경에 따른 맞춤형 소통전략 및 부모 역할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군내 다문화가정 부모 19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의 순서는 부모, 자녀, 가족 욕구 강도검사 진행한 후 검사결과에 따라 갈등상황, 문제 상황의 원인 분석하고 부모와 자녀의 관계분석, 가족 간 관계분석 이야기 나누고, 자녀의 상황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 제공, 자녀의 상황에 맞는 부모 역할제시, 가족 간 공유 및 소통방법 제시하는 소통의 시간을 지는 것으로 이어졌다.

청소년성장지원프로그램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에 참가한 19명 부모님들은 모두 "자녀를 이해하고 또한 저 사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유익하고 흥미로운 강의였다"며 "앞으로 부모교육프로그램을 많이 해주시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교수님께서 천천히 설명해주시고 각 가정마다 검사결과를 1대1로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홍성군가족센터 관계자는 "2024년 사업을 홍성군의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정서안정 및 사회성발달을 위한 유익하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계획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는 것을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센터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모님들의 양육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높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력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판단으로 24년 새해의 첫 프로그램을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으로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명예기자 황연옥(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