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목포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물량 50대 보급...저소득층 60만원

주재홍 기자

주재홍 기자

  • 승인 2024-02-23 11:20
목포시청
목포시청 전경
전남 목포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3일 목포시에 따르면 도시가스 공급지역 내에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으로 사업물량 50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대당 지원액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등) 60만원이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지원대상은 목포시 내 건축물 소유자(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 중 2024년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했거나 설치 예정인 자이다.

신청방법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구매계약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추어 보일러 공급자가 접수 기간 내에 온라인 신청 또는 기후환경과에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신청해야 한다. 이미 보일러를 설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이며, 신청자가 사업물량을 초과하게 될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주재홍 기자 64306144@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