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북도, '산업부 수소기업 지원 공모사업' 선정, 국비 4.5억 확보

3년 연속 공모선정, 도내 수소전문기업 육성 기반 강화
2024년 12개사 지원 계획, 기업당 6천만원 이내 지원
충북TP, 4월 중 모집공고

정성진 기자

정성진 기자

  • 승인 2024-03-14 11:22
  • 수정 2024-03-14 14:56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은 수소기업이 수소전문기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그동안 본사업을 통해 도내 잠재력이 있는 수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수소산업의 초석을 다졌다.



그 결과 지원을 받은 기업 중 3개 기업이 수소전문기업으로 전환(선정 1, 심사 1, 신청예정 1)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 및 고도화를 위해 기존 10개사 지원에서 2개 기업을 더 선정해 12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 모집은 4월에 공고 할 예정이고, 모집공고와 사업내용은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수소산업 분야 관련 기술력(지식재산권보유) 또는 제품 매출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으로, 기존에 지원받았던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선정은 선정평가위원회의 사전진단과 평가를 거쳐 12개 기업을 선정하고 12월까지 기업 당 6천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부터 인증획득, 판로개척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지속해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을 발굴 및 지원해 수소제품의 국산화에 기여하고 세계적으로 에너지가 탈탄소 중심으로 변하는 흐름속에서 충북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수소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 추진절차 및 지원방안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 추진절차 및 지원방안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