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4년 3월 18일(음력 2월 9일) (월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중도일보 운세팀

중도일보 운세팀

  • 승인 2024-03-17 10:00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4년 3월 18일(음력 2월 9일) (월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물질이 풍족하다고 마구 낭비 말고 자기 자신만 믿고 경솔한 행동을 하다가 큰코다칠까 염려된다. 7 ` 8 ` 9월생 가능한 동쪽 사람과는 약속을 말 것. 지출이 많아질 듯. 손아래사람으로부터 좋은 날이니 말을 소홀히 흘리지 말고 들어줄 줄 아는 오늘이 되라.





▶ 소띠

ㄱ ` ㅂ ` ㅎ성씨 꽃병에 물을 갈아주는 마음씨는 자신의 사업에 지혜를 얻는 것과 같다하겠다. 자신을 너무 낮추지 말라 지나친 겸손은 해가된다. 자신을 가지고 출발하면 뜻한바 이루어질 듯. 용기가 필요할 때 2 ` 3 ` 10월생 북 ` 동쪽에 하는 일 길.



▶범띠

큰 것만 찾지 말고 적은 것에도 관심을 가져라. 봉사할 줄도 알고 베풀면 정상에 오를 때가 곧 온다. 2 ` 5 ` 12월생 상사의 총애로 희망이 부풀어 있으나 입조심하지 않으면 불이익. 자기수양이 필요할 때. 50년생 ㅈ ` ㅇ ` ㅍ성씨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 토끼띠

주변사람들의 말을 귀담아 들어라. 하고자 하는 일에 도움이 될 듯. 그리하면 가뭄에 단비가 오듯 소원성취 할 수. 6 ` 9 ` 10월생 서쪽에 기다리는 일 성사가능. 단, 동쪽에 벌려놓은 일 오늘로 끝내라. 투기는 처음은 좋으나 중반부터는 하락행위. 길조심할 것.



▶용띠

기다리던 사람에게서 소식이 올 듯. 3 ` 4 ` 10월생 지나치게 포부를 크게 갖는다면 이루기 어려우나 작은 일에 더 큰 신경을 써야겠다. 쥐 ` 토끼띠가 도움 줌. 지나친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기분 좋은 날 소망이 이뤄질 듯. 64년생 정상이 보이니 중단하지 말 것.



▶뱀띠

오늘은 남에게 도움만 주웠지 자기에게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 1 ` 7 ` 11월생 봉사하는 즐거움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돌아간다. 남쪽이 길하나 구설수 조심.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던가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아라. 인내만이 구름을 걷어낼 수.



▶ 말띠

친한 자에게 결점을 보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약점을 이용해서 큰 손해를 볼 수. 상대가 강하게 대해도 의연한 자세로 지혜롭게 처신함이 좋을 듯. 감정을 앞세우면 서로간의 적이 될 수. 1 ` 2 ` 9월생 급한 것은 막을 수나, 애정에는 장벽이 생기는 격이니 한숨 뿐.



▶ 양띠

변동할 기회가 온다 해도 현제대로 유지함이 장애 없이 목적 달성할 운이다. 4 ` 5 ` 12월생 다만 부리는 사람은 조심하라. 손해를 끼치고 자신을 떠날 염려 있을 듯. ㅅ ` ㅊ ` ㅍ성씨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한다면 귀안의 도움으로 고난 걷히고 소망을 이룰 수.



▶원숭이띠

새로운 각오로 앞날을 설계하라. 엎질러진 물을 다시 담을 수 없듯이 실수를 계기로 반성하고 후회 없는 미래를 기약하는 것이 좋을 듯. 3 ` 8 ` 12월생 유혹에 빠지지 말 것. 가족의 뜻을 따르는 것이 화목을 위해서 현명한 처세이다. 자만심은 금물.



▶ 닭띠

ㄱ ` ㅊ ` ㅂ성씨 지난날 미련을 버리고 새 출발을 시도해 나감이 좋을 듯. 매사에 의욕을 잃지 말고 자신있게 전진함이 좋겠다. 1 ` 5 ` 8월생 주변을 정리하고 한 가지만 선택함이 현명한 방법. 혼자서 결정하기 힘들면 돼지 ` 뱀띠의 조언을 받을 것.



▶ 개띠

만사형통하니 권위도 높아지고 경사도 있을 듯. 6 ` 8 ` 12월생 현명한 판단으로 무리하지 말고 순리대로 진행함이 좋겠다. 건강은 신경 써야 할 때. 애정에는 용기와 결단이 요구됨. ㄱ ` ㅂ ` ㅎ성씨 가정은 화목하나 모험은 피하고 현 상태를 잘 유지해나가라.



▶ 돼지띠

눈앞에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내일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때. 동료간에 협력해서 모든 일을 처리함이 좋을 듯. 혼자서 실적을 올리려다 오히려 구설이 ㄸ·를 수. ㅍ ` ㅈ ` ㅇ성씨 애정은 화합이 요구되며 지혜를 모아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도로 행하라.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