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김영환 충북지사, 당선인에 축하 인사 및 포스트 총선 계획 밝혀

당선된 도내 지역구 국회의원 및 도의원 당선인에 축하 인사
김 도지사 "정파와 이념, 지역 초월해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협력해 도정 발전과 현안해결에 최선 다할 것"

정성진 기자

정성진 기자

  • 승인 2024-04-15 11:37
  • 수정 2024-04-15 14:10
김영환 충북지사가 15일 도청브리핑룸에서 브리핑을 하고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15일 도청브리핑룸에서 브리핑을 하고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15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포스트 총선 계획에 대해 밝혔다.

먼저 김 지사는 "당선된 도내 지역구 여덟 분의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이상식 도의원 당선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드린다" 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충북의 4선 중진의원이 된 박덕흠, 이종배 의원과 재선의원이 된 엄태영, 임호선 의원이 충북도정 발전에 더욱 힘을 실어 줄것을 생각하니 든든하기 이를 데가 없다" 고 전했다.



김 지사는 "충북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첫 출발을 앞둔 송재봉, 이강일, 이광희, 이연희 당선자에게도 충북 발전에 새로운 희망이 돼줄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 지사는 "앞으로 정파와 이념, 지역을 초월해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협력하고 도민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충북도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도정 주요현안인 중부내륙특별법 개정, 청주국제공항 인프라 확충과 민간 전용 활주로 신설 등도 함께 논의하겠다" 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지사는 "3월 26일 민생토론회에서 논의 된 K-바이오스퀘어조성, AI 바이오 영재고 설립,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 등 교통인프라 확충과 첨단산업 육성 등 주요 현안사업들도 정부, 국회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김 지사는 "충청북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