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대전

대전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주제로 3000여 명 참석

이상문 기자

이상문 기자

  • 승인 2024-04-21 19:41
5._대전시_제44회_장애인의_날_기념행사_개최_사진1
대전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19일 엑스포 남문광장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사진제공은 대전시
대전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19일 엑스포 남문광장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3000여 명의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해 기념식과 부대행사, 장애인가요제 등을 즐겼다. 기념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및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수여된 대전장애인상에는 유금순 (사)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동구지회 회원, 석현 조각가, 이환수 (사)한국예술문화진흥회 대전예술협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엑스포 남문광장에서는 장애인가요제가 열려 장애인 참가자 16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를 선보였으며, 충청브라스밴드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축하공연은 볼거리와 장애인의 날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올해의 장애인의 날 표어'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처럼 크고 작은 배려 속에서 행복을 함께 누리는 사회가 무한히 확장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대전에는 7만1000여 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다. 대전시는 장애인의 자립과 자아실현을 위한 사회적 기반 구축 및 복지증진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