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의성군, 지질공원 해설사 양성대상자 4명 선발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4-04-22 10:51
02,05의성군제공 군청전경
=중도일보DB
경북 의성군은 2024년 지질공원 해설사 양성 교육 신규 교육생 4명을 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의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소중한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을 보다 쉽고 재밌게 해설 및 안내하는 통합해설사(문화관광, 지질공원, 농업유산) 5명을 운영 중이며 추가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 지질공원 해설사 양성대상자 선발은 꾸준히 증가해 온 관광해설에 대한 수요와 국가지질공원 인증,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등으로 관광산업 발전 전망에 따라 진행되었고, 의성 관광의 새로운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기본적인 지식과 자원봉사자로서의 소양, 관련 해설 분야의 경력을 갖춘 자로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7월 소백산 생태 탐방원에서 총 100시간에 걸친 '2024년 지질공원 해설사 양성 교육'을 수료 후 자격시험에 통과하면 지질공원 해설사 자격을 부여받는다. 이후 자체 심화 교육 등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 후 지질명소 등 주요 관광지에 배치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관광산업 발전으로 해설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므로 폭넓은 관광 해설 인력망을 구축해 의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양질의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의성=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