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4-04-24 15:27
주차지원과-성남시_하대원동_임시공영주차장_사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시민에게 개방한다.

24일 시는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식을 열어 신상진 시장, 시의원,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 시장은 "새로 운영되는 공영주차장은 하대원동과 성남동 일대 단독주택지 주차난을 해소하고, 모란 민속전통 5일장 이용 고객의 주차 편의 제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

당초 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 전용 건축물을 건립하고자 했으나 약 260억 원의 과다한 건립비와 최소 2년 이상의 공사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자 주차장 건립 방식을 변경했다. 이에 따라 4억6000만원을 투입해 지평식 주차장을 조성해 공영주차장 건립비용 대비 약 250억원 예산을 절감하고 신속한 주차장 확보가 가능해졌다.

이곳 주차장은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며, 월정기 시행 여부 및 비율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신 시장은 "앞으로도 예산을 절감하면서 사업효과를 높일 방안을 마련해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