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 참석

"지방의회법 제정으로 지방의회 독립성과 자율성 보장해야"

김삼철 기자

김삼철 기자

  • 승인 2024-05-16 16:53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16일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경기지역 광역·기초의원 대상 자치분권 발전 유공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을 기념하고 있다.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16일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김기정 의장은 이날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경기지역 광역·기초의원 대상 자치분권 발전 유공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김 의장은 축사에서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전문성 강화 기준이 신설되었지만,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기엔 불충분하다. 지방의회의 조직·운영 등 전반을 아우르는 지방의회법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 의장은 "지방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시민편에서 꾸준히 일해오신 의원 여러분의 수상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현장에서 발로 뛰며, 의회가 지역 공론의 장을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광역의정부문 6명, 기초의정부문 7명 총 13명의 지역의원이 수상했으며, 특히 수원특례시의회 유준숙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이 기초의정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원=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