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전문 장교 육성을" 대전전자디자인고-대전대 '맞손'

교육적 혜택, 지원과 함께 군사학과 연계 심화 교육도

오현민 기자

오현민 기자

  • 승인 2024-06-10 15:55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부사관과-대전대 군사학과 업무협약
대전전자디자인고와 대전대가 6월 5일 전문 장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전자디자인고 부사관과와 대전대 군사학과가 전문 장교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전전자디자인고는 대전대와 5일 상호 발전과 군 장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의 교육적 교류를 촉진하고 부사관을 넘어 간부급 군 장교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는 군사학,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부사관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적 혜택, 지원과 함께 졸업 후 대전대 군사학과와 연계한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부사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반 조성 지원과 협력, 현장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 진행, 심화 교육과정과 연계 교육 지원, 장교 임관을 위한 전문가 진로 지도 지원, 입학생 장학 혜택과 특전 제공 등이다.

손인성 대전전자디자인고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더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부사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대전대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부사관을 넘어 군 장교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호 대전대 총장은 "대전전자디자인고와 협력은 우수한 군 장교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미래의 국방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