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머드축제가 제2회 한군공공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
보령머드축제가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 축제는 보령의 천연 자원인 머드를 활용한 독창적인 프로그램과 국제적인 홍보 전략으로 매년 수백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해왔다.
보령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축제의 글로벌화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머드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과 연계하여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수상은 보령머드축제의 브랜드 가치와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보령머드축제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공공기관, 민간기업, 지역 브랜드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브랜드의 차별성, 지속 가능성, 대중성, 글로벌 경쟁력 등이 주요 심사 기준이다. 보령머드축제는 지역 경제와 문화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보령머드축제는 세계적인 공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보령머드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한국의 문화 관광 산업 발전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보령머드축제의 성공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접근과 국제적인 홍보 전략이 결합된 결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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