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대 대학본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영 군수, 최창영 미래기획실장과 차우규 총장, 연구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AI시대를 선도할 증평형 스마트 교육 전문 인재 양성과 교육·창업 클러스터 구축을 목표로 상호협력한다.
특히 스마트 교육 전문 인재 발굴·양성·고용을 위한 산·학·관 연계 강화, 지역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에듀케어 시스템 구축, 에듀테크 스타트업 발굴·육성 및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에듀테크 우수기업 유치를 통한'증평 에듀테크 밸리'조성,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생태관광산업 발전 등에 협력한다.
여기에 양 기관은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협약을 구체화하고 RISE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특화산업과 혁신클러스터 중심의 융합인재 양성모델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 군수는"앞으로 스마트 교육 모델 구축과 에듀테크 밸리 조성을 통해 증평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증평 에듀테크 밸리'는 교원대의 우수한 교육·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유망한 에듀테크 기업을 지역에 유치하고 관련 인재들이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군을 산학협력과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는 교육 특화 혁신거점으로 발전시킨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