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국립공주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구석구석 수장고 탐험' 개설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25-01-11 11:23
충청권역수장고 미공개지역 탐방모습
국립공주박물관(관장 이정근)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수장고를 주제로 한 '구석구석 수장고 탐험'을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물관 수장고는 문화유산을 안전하게 보관키 위해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공간이다. 그러나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충청권역수장고'공개를 운영하고 있어 특별한 경험이 제공되고 있는 것이다. 다만, 문화유산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일부 구역은 공개되지 않는다.

이번 겨울방학에 운영하는 '구석구석 수장고 탐험'에서는 소장품관리 담당 학예연구사와 함께 미공개 구역까지도 탐험할 수 있다.



특히, 충청권역수장고의 특징, 문화유산 보관·관리 등을 자세하고 재미있게 알아보게 될 것이다. 참가자들은 박물관의 문화유산의 관리를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구석구석 수장고 탐험'은 16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총 4회 운영하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국립공주박물관은 우리 지역에서만 보유하고 있는 개방형 수장고 '충청권역수장고'를 활용, 문화유산의 안전한 관리체제를 알리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