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날씨

'벚꽃 얼마나 피었나 궁금해?' 대전기상청 개화 정보제공 시작

4월부터 벚나무 표준목 개화정보 제공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25-04-04 16:12
화면 캡처 2025-04-04 160838
대전지방기상청이 홈페이지를 통해 하루하루 벚꽃 개화정보를 게시하고 있다.  (사진=대전기상청 제공)
대전지방기상청(청장 박경희)은 대전 벚꽃 명소에 꽃이 얼마나 피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벚나무 표준목 개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계절의 빠르고 늦음의 지역적 차이를 합리적으로 관측하고 통계 분석하기 위해 대전지방기상청은 표준목을 지정하고 있다. 유성구 구성동 대전지방기상청 내에 위치한 벚나무 표준목은 대전 지역의 벚꽃 개화 시기를 판단하는 공식적인 잣대다.

대전기상청의 벚나무 표준목 개화 정보는 벚꽃의 발아부터 개화, 만발 시점까지 세밀하게 관측하고 벚꽃 개화 과정을 사진으로 촬영해 대전지방기상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매일 변화하는 벚꽃 개화 현황을 확인하고 시민들이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경희 대전지방기상청장은 "대전 시민들이 벚나무 표준목의 개화 현황정보를 대전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확인하고, 벚꽃 만발 시기에 맞춰 벚꽃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생활에 유용한 기상정보 제공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