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행운의 메시지" 부산항만공사, '해범이와 뿌뿌' 달력 배포

공식 캐릭터 활용 2026년 달력 제작
"행운을 찾는 즐거움" 주제로 소소한 재미
희망곳간, 청년 스타트업 등 대상 배포
캐릭터 활용 소통 강화 및 감사 메시지 전달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05 10:45
20251205_104502
BPA 2026년 캐릭터 달력./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는 5일 BPA 공식 캐릭터인 '해범이와 뿌뿌'를 활용한 2026년도 달력을 제작해, 주요 고객 및 지역사회와의 소통 강화 및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2026년 캐릭터 달력은 부산항 힐링 야영장, BIPC, 북항 친수 공원 별빛수로 등 부산항을 배경으로 한 마스코트의 일상을 월별로 그려냈다.



특히 올해는 '행운을 찾는 즐거움'을 주제로 월별 일러스트 내에 작은 네잎클로버가 이스터 에그로 숨겨져 있어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

주요 배포 대상은 부산항을 찾는 내방 고객, BPA가 운영하는 '희망곳간' 등 지역 기관과 창업 지원 공간인 '1876 BUSAN' 내 청년 스타트업 기업 등이다. BPA는 이를 통해 고객 감사와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한편, '해범이와 뿌뿌'는 2년 연속 공공기관 캐릭터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며 전국 단위로 인기도를 유지하고 있다.



송상근 사장은 "많은 분들께 사랑 받고 있는 해범이와 뿌뿌를 활용한 달력을 통해 감사와 행운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친근한 캐릭터 콘텐츠와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부산항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