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미래 예술 인재" 부산예술영재교육원, 음악·미술 영재 선발

음악 10명·미술 15명 영재교육 대상 선발
2단계(서류, 실기) 선발 진행
2년간 전공 심화 교육 과정 이수
창의성과 인성 겸비한 인재 양성 목표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05 12:40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제공입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예술영재교육원이 음악·미술 분야 예술영재교육 대상자를 선발해, 재능 있는 학생들을 2년간 전문 교육과정으로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부산시교육청 예술영재교육원은 오는 6일 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음악·미술분야 예술영재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예술영재교육원은 예술 분야에 재능이 있는 예술영재를 조기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매년 영재교육 대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이번 선발은 2단계 선발(서류, 실기)을 거쳐 음악분야 10명, 미술분야 15명을 뽑는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6일 오후 5시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합격한 학생들은 내년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2년간 예술영재교육원의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들은 전공 심화 이론 및 실기수업 등 다양한 예술 교육을 경험하고, 연중 개최되는 음악회·전시회 등을 통해 훌륭한 예술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갖는다.



차종호 예술영재교육원장은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이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 예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내실 있는 영재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