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태안군

태안군청소년수련관, 4일 태안발전본부 견학·체험 프로그램 진행

'직업을 만나보는 하루' 주제로 관내 초등 3~6학년 학생 12명 참여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5-12-05 15:06
5. 태안군청소년수련관 태안발전본부 견학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이 4일 관내 초등 3~6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태안발전본부 견학 모습. 태안군 제공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이 4일 관내 초등 3~6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을 만나보는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전기의 생산과정을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발전소의 구조 및 작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추진됐다.

참여 학생들은 태안발전본부의 협조 속에 전기기술자·엔지니어·환경관리자 등 다양한 직종의 관계자들을 만나 조언을 듣고 과학·기술분야 진로의 꿈을 키웠으며, 군은 앞으로도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을 중심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각종 체험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과학적 탐구력을 키우고 진로 탐색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