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는 5일 글로벌외식관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2025년 대학연합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백석대 제공) |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는 5일 글로벌외식관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2025년 대학연합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백석대, 백석문화대, 청운대, 호서대 총 4개 대학에서 7개 과정에 참여한 수료생 94명과 백석대 송기신 총장, 글로벌인재육성처 조정융 본부장 등의 관계자 및 백석대 장현종 책임교수를 포함한 각 대학 책임교수가 참석해 과정의 성과를 함께했다.
'대학연합과정'은 해외취업 경험이 풍부한 운영대학이 중심이 돼 해외취업 참여가 비교적 적은 지역 대학과 교육·네트워크·취업 연계 노하우를 공유하는 정부지원 해외취업 연수사업이다.
이 과정은 해외 산업체와의 협력 기반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연계를 지원하며 지역의 청년들이 해외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송기신 총장은 "대학연합과정은 해외취업 노하우를 지역 대학과 공유해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시한 의미 있는 사례"라며 "다양한 글로벌 직무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전문 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대학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2026학년도 수능 채점] 입시 전문가들이 말하는 정시 전략](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05d/78_202512040100054860002155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