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경북도, 행안부 2025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 선정

-전국 도 단위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한 우수기관으로 선정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5-12-07 08:07
경북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조직운영 우수 자치단체 표창에서 실적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고 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자치단체의 조직운영 우수사례 창출을 유도하고, 조직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표창을 추진했다.



도는 도(道) 단위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재배치 실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이철우 지사의 강력한 조직혁신 의지와 현장중심 행정이 국가 차원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도는 자체 조직진단을 통해 인력 구조를 자세히 분석한 뒤, 재배치 목표를 상회하는 조직 효율화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조직 효율성을 제고했다.



아울러 재난 안전 분야의 전담 인력을 대폭 확충해 도민 안전 서비스 품질과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는 조직 운영 개선과 재난 안전 역량 강화 정책의 실효성을 입증한 사례로, 경북도의 행정 역량이 대외적으로 확인된 셈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행안부장관 표창은 경상북도가 성과 중심의 조직운영 혁신을 통해 도민 안전과 행정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끌어올렸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앞으로 경북이 지방정부 혁신을 선도하는 모범 자치단체가 될 수 있도록, 혁신형 조직운영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혁신과 재난 안전 대응력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