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YF K-NBA는 세계 3대 광고로 꼽히는 뉴욕페스티벌이 한국 내 산업·문화·지역 브랜드 가운데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정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충성도,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여주 쌀이 국내 소비자 평가 뿐 아니라 글로벌 평가 체계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대왕님표 여주쌀은 조선 시대 왕실에 진상되던 '진상미'의 역사성과 품질을 기반으로 성장해왔으며, 최근에는 품종 경쟁력 개선, 유통 혁신, 소비자 소통 강화 등 브랜드 전략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프리미엄화를 주도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번 수상은 여주 지역 농업이 보유한 가치와 농민들의 노력, 브랜드 전략이 결실을 맺은 사례로, 여주쌀이 국가를 대표하는 식재료이자 경쟁력 있는 K-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외 유통 확대, 국가식품브랜드화 전략 강화,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및 산업 활동 활성화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주시 농산업 공동브랜드 활성화 센터 관계자는 "여주쌀의 국가브랜드 수상은 여주의 농업과 브랜드 가치가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Rice로 성장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와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