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태안군

태안군, 지역인재 양성과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이어져

한국테크노링, 8일 태안군 찾아 장학금 500만 원 기탁
태안군학부모회장협의회·학교운영회위원장협의회도 군에 200만 원 전달
태안군 '태안서부곰돌이회', 불우이웃 위한 식품세트 100박스 기탁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5-12-09 10:44
4. 장학금 기탁 2(한국테크노링)
태안군에 지역인재를 키우기 위한 장학금 기탁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8일 태안군수실에서 열린 한국테크노링 장학금 기탁 모습. 태안군 제공


장학금 기탁
태안군에 지역인재를 키우기 위한 장학금 기탁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태안군학부모회장협의회, 태안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장학금 기탁 모습. 태안군 제공




5. 태안서부곰돌이봉사회 식품 기탁
태안군에 지역인재를 키우기 위한 장학금 기탁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태안서부곰돌이봉사회 식품 기탁 모습. 태안군 제공


태안군에 지역인재를 키우기 위한 장학금 기탁과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테크노링과 태안군학부모회장협의회·학교운영회위원장협의회가 충남 태안군에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타이어 테스트 트랙으로 한국타이어가 운영 중인 한국테크노링은 8일 군청 군수실에서 고기현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장학금 500만 원을 태안군사랑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날 태안군학부모회장협의회(협의회장 정선교)와 태안군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협의회장 유명근)도 태안군청을 찾아 태안군사랑장학회에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태안군학부모회장협의회·학교운영회위원장협의회는 2023년부터 태안군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도 '장학기금 마련 사랑나눔 찻집' 운영 등으로 재원을 마련해 각급 학교에 총 109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 태안서부곰돌이회 김승준 회장과 회원 경승호·김동위·김선일·최병주·함대정·정광훈 씨는 지난 8일 군청 군수실에서 기탁식을 갖고 사골곰탕과 떡국, 즉석밥, 라면 등 '나눔식품 세트' 총 100박스(130만 원 상당)를 군에 전달했다.

태안서부곰돌이회는 50세 이하 태안서부시장 상인들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2023년 조직됐으며, 관내 저소득 조손가정 아동에 대한 후원을 진행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정선교·유명근 협의회장은 "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 관내 모든 유·초·중·고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꿈을 향한 학생들의 비상을 돕는 든든한 조력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승준 회장도 "추운 겨울을 보내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회원들과 뜻을 모았다"며 "태안군민과 함께 발전하는 서부시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