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태안군

태안유치원 '도란도란 만남의 날' 진행

유아 인성교육, 동요로 풀다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5-12-09 10:44
태안유치원 ‘도란도란 만남의 날’ 진행
태안유치원은 지난 5일 유치원 강당에서 전 유아와 교직원이 함께하는 '12월 도란도란 만남의 날'을 진행했다. 사진은 '도란도란 만남의 날' 운영 모습. 태안유치원 제공


태안유치원(원장 유혜정)은 지난 5일 유치원 강당에서 전 유아와 교직원이 함께하는 '12월 도란도란 만남의 날'을 진행했다.



태안유치원은 매월 '인성'을 주제로 학급 및 강당에서 인성 관련 동요와 동화를 함께 감상하며 '도란도란 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12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각 학급이 1년 동안 배운 인성동요 중 다시 부르고 싶은 곡을 선정해 발표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모두 다 꽃이야 ▲다섯 글자 예쁜 말 ▲달팽이의 하루 ▲배려송 ▲참 좋은 말 등 다양한 인성 동요를 부르며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등 친절한 말과 배려하는 행동, 친구를 존중하는 마음 등 동요에 담긴 따뜻한 메시지가 유아들의 표정과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전해졌다.

유혜정 원장은 "한 해 동안 배운 인성 가치가 아이들의 마음속에 따뜻하게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유아가 서로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