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먼저 올 한해 수행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반영 방향을 논의했다.
올해 운영된 의원연구단체는 괴산군 재정분석 연구회, 괴산읍 미래도심 디자인 연구용역 등 두 개 분야이다.
재정분석 연구회는 최근 급변하는 재정환경 속 괴산군의 재정 건전성과 효율적 재정운영 체계를 점검하고 개선방안 마련에 집중했다.
이에 연구회는 세출 구조 분석, 중기재정계획 검토, 주요 사업의 투자 대비 성과 평가 등을 통해 재정 운용의 합리성과 책임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보완책을 제시했다.
미래도심 디자인 연구용역은 인구감소, 생활권 변화, 도시경관 노후화 등 도심이 직면한 복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에 있다.
이에 괴산읍 시가지 확장과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공간 디자인의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사진 및 3D 영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시각화 등 구체적인 발전 모델을 제시했다.
이날 제시한 발전 모델은 향후 괴산읍의 미래상과 구체적 공간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의회는 이번 연구결과가 향후 군정 정책과 예산 심의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제도 개선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