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사랑의 김장 나눔" 라우어 시니어타운, 기장군에 200박스 기탁

취약계층 위해 1만 포기 전달
100일간 직접 재배한 배추로 담금
입주민 참여형 나눔 활동으로 완성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09 16:54
3-1.왼쪽부터 고 있다
왼쪽부터 정종복 기장군수, 윤미영 라우어 시니어타운 회장이 성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장군 제공
라우어 시니어타운이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직접 재배한 1만 포기의 김장김치 200박스를 기장군에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부산 기장군은 지난 7일 라우어 시니어타운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김장김치 200박스를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김치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기부된 김치는 라우어가 약 100일간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담근 총 1만 포기의 김장으로,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운영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라우어 시니어타운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교류가 이뤄졌으며, 복합 커뮤니티의 사회적 기능을 나눔 활동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

윤미영 라우어 시니어타운 회장은 "이번 김장 나눔은 20년 넘게 지역사회와 함께 이어온 전통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이웃들의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정성껏 준비해 주신 김장김치는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