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행복한 노후! 내 일상이, 행복한 일자리'

대덕구노인종합사회복지관, 해단식 및 종결평가회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5-12-09 17:19
해단식 사진 1
'행복한 노후! 내 일상이, 행복한 일자리'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12월 9일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행복한 노후! 내 일상이, 행복한 일자리!' 해단식과 종결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내빈과 노인 일자리 참여자가 함께 하면서 우수 참여자 표창, 사업평가회, 연간 실적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업평가회에서는 올 한 해 참여자들이 수행한 다양한 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내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방향도 함께 안내됐다.

해단식을 통해 올해 사업을 체계적으로 마무리하고 주요 성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 가운데, 참여자들은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더불어 내년도 사업 계획이 소개되면서 새로운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김형식 관장은 "올 한 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작은 노력 하나하나가 지역사회 곳곳에서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도 함께 성장하며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단식에서 한 참여자는 "활동을 하면서 주변 동료와 자연스럽게 소통할 기회가 많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전했다. 또 "내가 맡은 일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책임감도 생기고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다"며 "내년에도 가능하다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보급해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고취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