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김석준 부산교육감, 13일부터 16개 기관 순회… 현장 중심 행보

5개 지원청·11개 직속기관 방문
2026년 주요 업무 및 현안 논의
4대 역점과제 안정적 정착 독려
시교육청·기관 간 협력 체계 강화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09 13:05
20250922 부산교육청, 교육2 (1)
김석준 교육감./부산교육청 제공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오는 13일 해운대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관내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번 순회 방문은 시 교육청 국·과장들이 동행하며 5개 교육지원청과 11개 직속기관 및 도서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부산 교육 정책의 현장 적합성을 높이고 기관 간 소통을 활성화해 교육 현장의 수요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각 방문지에서는 2026년 기관별 주요 업무 보고가 이뤄지며 주요 현안을 중심으로 한 심도 있는 토의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 교육감은 이번 방문을 통해 2026년 부산교육청 4대 역점과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학교 현장 지원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특히 각 기관의 중점 사업과 현안 사항에 대해 참석자들과 해결 방안 및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실질적인 정책 지원 체계를 점검한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간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는 '사람 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지원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기관 순회 방문이 부산 교육 정책의 현장 적합성을 높이고 기관 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부산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