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부산시민도서관, 새해맞이 어린이 독서 습관 형성 지원 사격

새해 다짐 카드·소원 독서일지 제공
도서 50권·책꽂이 장기 대출 서비스
초·중·고생 대상 '도전 책읽기' 운영
13일부터 통합예약포털 선착순 모집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09 13:05
‘책 속 나의 새해다짐’ 행사 안내문
'책 속 나의 새해다짐' 행사 안내문./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문해력 향상을 돕기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1월부터 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은 어린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도서관은 책 속 인상 깊은 문장으로 카드를 만드는 '책 속 나의 새해 다짐'과 2026년 소원을 담는 '새해 소원 한 스푼'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새해, 새 책, 새로운 나'를 주제로 한 도서 전시와 독서 퀴즈를 병행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계획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파격적인 대출 서비스인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어린이 도서 최대 50권과 접이식 책꽂이를 한 달간 대출해 준다.



이와 더불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 가능한 독서 챌린지 '도전 책읽기'를 통해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독려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부산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이뤄진다.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는 오는 13일부터, '도전 책읽기'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은경 부산시민도서관장은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