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제천동중 1학년 학생들, 축제의 기쁨을 나눔으로 잇다

학교 축제 수익금 신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 청소년 나눔 실천 ‘훈훈’

전종희 기자

전종희 기자

  • 승인 2026-01-11 09:36
제천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 학교 축제 수익금 기부
제천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학교 축제 수익금을 신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 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천시 제공)
제천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학교 축제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8일, 제천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학교 축제 기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판매 부스와 체험 부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신백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학생들이 수익금 사용 방안을 스스로 논의한 끝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결정한 것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기부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신백동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백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동참한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주고 있다"며 "기부금은 신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직접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청소년 기부 문화 확산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