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 일반

경기콘텐츠진흥원 ‘프로젝트 사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팩토리 사이’ 성료

실크스크린, 가죽공예 체험 프로그램 및 다양한 사은품 제공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07-31 10:10
CAM34985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내에 위치한 디자인 브랜드 편집숍 ‘프로젝트 사이’가 지난 7월 28일, 29일 이틀간 고객 참여형 이벤트 ‘팩토리 사이’를 진행했다.

‘팩토리 사이’는 Factory와 Project Sai의 합성어로 소비자와 브랜드, 프로젝트 사이의 거리감을 줄여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 기간동안 프로젝트사이에는 약 500여 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그 중 200여 명이 팩토리 사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방문객들의 호응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만큼 소비자들이 직접 만들고 인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주목 받았다.

기본적으로 커피/밀크티 등 음료와 다과를 제공 했으며, 현장 방문해 SNS를 팔로우 한 고객에게 현장 체험프로그램 체험권을 무료로 증정했다. 

또한 제공한 체험권을 사용해 즐길 수 있도록 실크스크린을 이용한 티셔츠/에코백/패브릭포스터 제작, 가죽공예 키트를 활용한 나만의 카드지갑/ 이어폰 홀더/필통 제작, 액세서리/디퓨저 등 입점업체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 뽑기 기계를 활용한 PB상품/브랜드 제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별히 사은품 스크래치 증정 및 해시태그와 함께 SNS 인증샷 업로드 시 스크래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에어팟, 문화상품권, 커피교환권 등의 사은품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터 고남률 작가와 프로젝트 사이 콜라보 제품 제작도 가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프로젝트 사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하는 경기도 디자인 스타트업의 유통지원을 위한 팝업스토어로, 진입장벽과 판매수수료를 낮춘 오프라인 입점 판매로 양질의 제품과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에게 마켓테스트와 홍보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